본문 바로가기

금융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 가입방법은

이제는 아침 저녁으로 제법 시원하죠~ 무더웠던 폭염을 생각하면 ㅠㅠ하지만 가을에는 왜 또 비가 이렇게 자주 오는건지 ㅠㅜㅜ이러다 가을이 가버릴까봐 걱정이되요 하지만 가많이 있어도 계절은 저절로 오는거~ 오늘은 즐거운 소식하나 드려보려구요~~~~

 

 

 





저는 작년에 주택청종합저축통장을 만들었는데 목돈을 먾어 두려고 가입했지만 일정정도 니난 시점에 목돈이 필여해 어쩔수없이 해약하고 ㅠㅜ4월달에 새로 가입했어요~ 아쉬운 마음이 컸는게 그대로 두면 일반 적금통장 보다 더 많은 이자가 생기기 때문에 시작했었고 내집 마련할수 있다는 기쁨에 ㅠㅜㅜㅜ

하지만 다시 시작하자 라는 마음으로 한달에 2만원씩 넣을수 있도록 새로 가입했어요!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은 무주택세대와 연령에 관계없이 1인 1계좌를 만들수 있고 매월 납입금은 2만원~50만원 이상 초과해서 납입할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중학교나 고등학교 다날때부터 미리 넣어 두시는 현명한 부모님들이 많으신데요,,,무엇보다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은 목돈 만들기에도 사용하는데 이자율이 다른 통장보다 높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 가입후 1년 미만은 2.5% 2년 미만은 3.5% 2년 이상은 4.5% 입니다 자동이체를 해두면 편리하고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 가입후 24개월 이상 내신 분들은 청약순위 1순위가도시며 가입한 년수가 길면 길수록 유리하겠죠~~~

예전에는 청약부금 혹은 청약저축등 상품들이 있었지만 이제는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으로 상품명이 달라졌어요~~

 

그래서 따로 가입할 필요없이 무주택세대라면 1인 1계좌를 만들수 있으며 무엇보다 이자율이 높아서 저는 좋더라구요 ㅎㅎㅎ

 


 

그리고 주택종합청약저축통장은 민영이나 국민주택 모두 신청이 가능하고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은행은 6섯군데로 우리은행 신한은행,국민은행,농협,기업은행이 있습니다

청약 신청은 아파트 투유 홈페이지(www.apt2you.com) 에서도 가입이 가능하며 인터넷 이용이 자유로운 분들은 아파트 투유를 통해 활용하라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협 보험식 적금을 넣었어요~~"  (0) 2018.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