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법률

대법원 나의 사건번호검색 조회를 통해 쉽게알아보세요

밤이 깁어갑니다,,,올 가을 추위가 20일정도 빨리 찾아왔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저도 부랴 부랴 약국 들려 약하나 먹고 잠을 잤는데 그래도,,쉽게 낫질 않는걸 보니,,,아마도 월요일날 병원에 다녀와야겠어요 ㅠㅠ올 겨울 오기전 독감예방도 미리해야할것 같네요

 

 

 





잠도 안오고 ㅠ 얼마전 알게된 대법원 나의 사건번호를 검색해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이웃님들과 함께 공유하려고 합니다~~~

 

 

 

 

네이버나 다음등의 포털사이트에서 법원 사건번호검색이라고 치면 바로 사이트가 나옵니다

 

 

 

나의 사건번호를 알고 계신 분들은  위 양식대로 입력하시면 그동안의 모든 내용을 알아볼수 있습니다

 

 

* 법원명

* 사건번호

* 본인이름

* 자동입력방지문자를 입력하시고

* 검색을 누르시면 됩니다

 

 

 

 

나의 사건번호를 모르는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알아볼수 있습니다

 

 

 

 

대법원 사건번호가 궁금하신 이유들은

 

*개인회생,파산

* 경매사건,공탁사건등을 검색할때 필요한데요

사건번호를 통해 현재 진행과정이나 채권자목록등의 다양한 나의 정보를 한번에 알아볼수 있고 법원 홈페이지(http://www.iros.go.kr/PMainJ.jsp) 통해서 쉽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특히 개인회생이나 파산을 신청하면 사건번호가 나오는데 사건번호를 모르는 분들도 계시고 사건번호는 알지만 검색을 통해서 조회하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법원 사이트를 통해 나의 사건번호 조회를 이용하시면 현재 진행되는 모든 부분을 알아볼수 있고 공탁이나 집행 열람등의 다양한 정보를 법원 사이트를 통해 알아볼수 있으니 시간되시는 분들은 천천히 본인에게 해당되는 서비스를 찾아보시는게 좋습니다

 

 

 

몇가지 간단한 조회서비스를 알아두셔도 힘들게 법원등을 찾아다니는 수고는 덜할수 있고 다양한 정보를 통해 본인 상황을 좀더 정확하게 알아볼수 있어서 유용한 정보는 알아두시는게 도움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