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텃밭가꾸기

다육이 번식 방법 쉬워요~

저는 다육이를 키울때 물을 자주 주는데 보통 다육이는 물을 싫어한다고 물을 자주 주지말라고하는데 저는 가볍게 물을 뿌리듯 매일 뿌려주는데 꽃기린 선인장도 생각보다 잘 자랍니다 물안주고 키우는것보다는 자주 주는 대신 살짝만 뿌려주는게 저의 키 포인트랍니당~~~~

 

 

다육이 누가 물 많이 주면 죽는다고했습니까~ ㅎ

이렇게 잘만 자라는구나~ ㅎㅎㅎㅎ하지만 위에도 언급했지만 절대 푹주지는 마세요~

저만의 노하우랍니다~ ㅎ

 

 

 

다육이 번식이 쉬운 이유는 대부분 잎으로 번식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렇게 작은 식구들이 늘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땐 잘라서 흙에 심어주기만하면 뿌리는 저절로 자랍니다

 

 

 





지금 보는 다육이 종류 이름은 거미줄 왕바위송~

정말 거미가 줄을 치듯 잘 쳐졌죠~ 거미줄을 도대체 어디서나오는건지~

볼수록 신기한 다육이라니까요~ ㅎ

 

 

다육이 번식 방법은 개인마다 다릅니다 물에서 뿌리를 내리는가하면 흙을 덮어서 뿌리를 만들고 저 같은 경우에는 잎만 떼어 그대로 두면 길 뿌리가 생기면 흙에다 옮겨심는데 지금 보는 다육이는 줄기만 딱 떼어 바로 심으면 끝입니다~ 으하하하~~

 

 

 

생각보다 다육이 번식 어려운게 없더라구요~

가끔 다육이잎 떼어 한동안 잊고 어쩌다봐야합니다 ㅎ 매일 쳐다보면 눈빠져요 ㅎㅎㅎㅎ

 

 

다육이와 선인장의 조합이라~~~ 근데 아무래도 따로 옮겨야할듯....꽃기린이 잘안자랍니다 ㅠ 조만간 해체작업해야할듯,,,,,,,,,,,,,,,,,,,,,,,,,,,,,,,,,,,,,,,,,,,,,,,,,,,,,,,,,,,,,,

 

 

 

 

 

 

'텃밭가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텃밭 만들기 작물 종류별로 쉽게~  (0) 2019.05.26